본문 바로가기
K-제품리뷰(Products Reviews)

레이캅 침구청소기 RS PRO2

by 작가김산(KimSan) 2024. 7. 7.

 

레이캅 침구청소기

 

안녕하세요~  K-스토리입니다~

오늘은 침구청소기에 대해서 알아볼 텐데요. 우리가 사용하는 유선 진공청소기에 있는 침구청소기는 아무래도 성능이나 살균 측면에서는 부족한 것이 사실입니다.
저같이 이불세탁을 자주 안하는 사람이라면 더욱 청소+살균 기능이 있는 침구청소기가 필요합니다.

 

 



침구청소기 선택기준

먼지흡입력
살균소독방식
사용편의성(먼지필터 청소)

안전성
가격

온라인으로 판매량과 후기를 보니 몇 가지 제품으로 간추려지더군요.
그런데 검색하다보니 무선방식도 꽤 있더군요.
아무래도 침대위에서 청소를 해야 하니 무선이 편할 수도  있겠다 싶은데 저는 원활한 자외선 소독 기능을 위해 유선을 선택했어요. 이 부분은 개인 호불호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레이캅 침구청소기


일단 저의 필요조건을 거의 다 만족시키는 제품인데 거기다가 70도 열풍소독까지 있네요. 자외선으로 한 번, 열풍으로 또 한 번 살균한다고 생각하니 괜찮네요.
기존 모델에서 업데이트된 신모델로 출시되었는데 가격이 조금 있더라고요.  가격면에서 조금 망설여졌어요.

그런데 구매 당시  출시기념 할인을 하고 있었어요. 음~ 이 부분도 선택기준으로 중요하죠~
먼지필터와 거치대를 포함해서 구입했는데 거치대 가격이 아쉽네요. 진짜 거치만 가능한 것이 1만 9천 원이나 해요. 충전기능은 없고요. 거치대가 없으면 가오리 같은 청소기를 바닥에 눕혀놔야 하니 공간만 차지할 테고요. 비싼 듯 하지만 같이 구매했어요.

 

 

레이캅 침구청소기 사양



레이캅 침구청소기 사용후기

 

레이캅 침구청소기

 

 

 


튼튼한 상자에 담겨서 왔네요. 전원케이블은 생각보다 길어,  침대 어디든 갈 수 있겠어요.
첫 느낌은 가오리다~  들어보니 약간 묵직~
가전제품은 처음 사용전 주의사항은 반드시 읽어 보세요. 장착할 것 장착하고 테이프 뜯고 곧바로 시운전해봅니다.

 

 

 

전원플러그 꼽으니 손잡이 부분에 녹색등이 들어와 청소준비를 알립니다. 아, 그리고 청소 전에 침대 위에 이불과 베개를 다른 곳으로 이동시켜 주세요. 침대  매트리스커버 청소가 제일 중요하잖아요. 먼저 침대 가까운 곳에서 자외선 기능과 열풍세기가 어느 정도인지 테스트해 봤어요. 침구 청소하다가 바닥면과 이탈될 경우, 자외선 방출이 중단되어야 하잖아요.  청소하다가 살짝 들어보니 곧이어 자외선 작동등이 꺼지고요. 매트리스에 놓으면 다시 작동됩니다. 열풍은 조금 뜨거운 헤어드라이기 정도랄까. 매트리스커버를 만져보니 조금 뜨겁네요. 

 

 

레이캅 침구청소기 작동

 

 

 



매트리스커버를 청소해 보니 필터에 하얗게 먼지가 꽉 차네요.  열풍으로 청소해서 그런지 눅눅했던 커버도 약간 뽀송뽀송해진 느낌이 드네요. 그런데 이 레이캅 청소기의 전면부 디자인 때문인지 침대 코너 부분에서는 완전히 청소가 어렵습니다. 전면부가 코너에 닿으면서 흡입되는 부분과 거리가 발생해 흡입이나 자외선 살균이 안 되는 사각지대가 발생하긴 하네요.

그리고 손잡이 부분의 작동 스위치가 살짝 누르기만 해도 꺼져, 의도치 않게 청소가 중단되기도 합니다.  이 부분은 레이캅에서 조금 더 신경 써서 개선했으면 좋겠습니다.

 

 

청소 후 필터 청소는 필터통을 분리한 후 브러시로 먼지를 제거하거나 물세척하시면 됩니다.  본체 하부에 회전브러시에는 실오라기나 머리카락이 끼일 수도 있으니 제거해 주세요.

 


 

레이캅 침구청소기 RS PRO2 장단점

장점

  • 자외선과 열풍 살균이 동시에 가능
  • 회전브러시 치고 흡입력 양호
  • 자외선램프, 안전 작동 양호
  • 흡입 시 침구류 달라붙지 않음
  • 전원케이블이 옆면에 고정, 청소기 밑면으로 들어가지 않음

 

 

단점

  • 다른 제품에 비해 비쌈
  • 약간 무거움
  • 코너 부분 청소 어려움(사각지대)

 

 


 

이상 레이캅 청소기에 대한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 어떠셨나요? 침구 청소기 구입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파이팅~

♥노래는 K-pop~, 이야기는 K-story~♡